부트캠프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 기사가 검술을 모름
Toa_
2025. 4. 3. 15:00
- 프로젝트명 : 기사가 검술을 모름
- 게임 컨셉 : 2D 로그라이크 탑다운 슈팅게임.
- 레퍼런스 : 엔터 더 건전, 바인딩 오브 아이작
- 개발 환경 : Unity
- 제작 기간 : 3/27 ~ 4/2
게임 플레이 링크 : https://punksoda.itch.io/i-dont-know-sword
GitHub : https://github.com/Team-XIX/I_Dont_Know_Sword
팀 노션 주소 : https://www.notion.so/teamsparta/XIX-1bc2dc3ef51481b1ad71c57ba7f25663
팀 프로젝트 진행 방식
매일 9시 30분에 스크럼을 진행하며 오늘 할 계획을 공휴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일과가 끝나기 전 저녁 8 시에 오늘 제작한 기능들을 공유하며 기능들을 합쳐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능 협의 회고 및 느낀점
원활한 소통을 하며 빠른 피드백으로 서로의 기능구현을 맞춰가는 과정이 즐거웟다. 예시로 게임 특성상 많은 projectile들이 등장할텐데 이러한 발사체의 기능을 하나의 발사체 스크립트를 공유할지 말지를 결정할때, 플레이어와 몬스터간의 자유로운 기능 구현을 위해서 발사체에 피해를 입는 IDamagable 인터페이스만 공통으로 사용하고, 발사체 자체의 코드는 개별로 구현하는 방식으로 하였다.
이전까지 진행한 몇번의 팀 프로젝트는 서로의 실력차이가 너무커 완성물을 만들기 위해 업무 비중이 많이 치우쳐 고르게
좋은 퀄리티의 완성물을 만들기 힘들었지만, 이번에 구성된 팀은 팀 프로젝트 전반적으로 협조적이며 소통이 매우 잘
되는 팀이였고, 기본적인 실력들 또한 좋았기에 맡게된 파트에 오롯히 집중하여 목표한 완성도를 끌어올릴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