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발생
마음에 드는 무료 폰트를 찾아서, 유니티에 해당 폰트를 적용하려 하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떴다.
폰트의 Family_name 관련 오류를..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보니,
유니티에서 폰트를 불러올 때 폰트의 메타데이터(폰트 이름, 패밀리명 등)를 읽어야 하는데, 이 정보가 깨져 있어서 "family_name cannot be parsed"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라고 나와있었다.
원인 발견
폰트 파일 자체의 이름은 Font1로 전혀 문제가 없어 보였다. 그런데...
파일의 속성 제목이 깨져서 오류가 발생한 것이었다.
해결
간단히 파일의 속성 제목을 정상적으로 고쳐주니 오류가 해결되었다.
'트러블 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러블 슈팅 - Biginteger + scriptable object. (1) | 2025.03.25 |
---|---|
트러블 슈팅 - 맵 청크 자동 생성시 틈새 발생 (0) | 2025.03.21 |
[트러블 슈팅] NavMeshAgent.remainingDistance 무한대 (0) | 2025.03.10 |
트러블 슈팅 - 그림자 문제 (near plane, shadow acne) (0) | 2025.03.06 |
트러블 슈팅 - ContactPoint2D contact (0) | 2025.02.27 |